LOG IN창 닫기

  • 회원님의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입력해 주세요.
  • 회원이 아니시면 아래 [회원가입]을 눌러 회원가입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디 저장

   

아이디 중복검사창 닫기

HONGGIDONG
사용 가능한 회원 아이디 입니다.

E-mail 중복확인창 닫기

honggildong@naver.com
사용 가능한 E-mail 주소 입니다.

우편번호 검색창 닫기

검색

SEARCH창 닫기

비밀번호 찾기

아이디

성명

E-mail

인사말

존경하는 한국재무학회 회원님께

안녕하십니까? 2021년도 한국재무학회 회장을 맡게 된 숙명여자대학교 박래수입니다. 신축년 상서로운 흰 소띠의 해를 맞아 지난해 드리워진 COVID-19의 어두운 그림자가 올해 내 말끔히 해소되길 기원해 봅니다.

한국재무학회는 국내의 재무·금융관련 여러 학회 중 가장 정통성 있는 최고의 학회로서, 그간 다양한 학회활동을 통해 재무·금융 분야의 연구와 교육을 선도하고 우리나라 금융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한국재무학회의 이러한 자랑스러운 성과는 역대 회장님과 임원님, 그리고 회원 여러분의 헌신적인 노고와 열정으로 이루어왔다고 믿습니다.

이에 저 역시 2021년 올 한해 한국재무학회가 지금껏 우리 사회에 기여해 온 역할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저성장과 고령화라는 덫에 COVID-19로 인한 경제위기까지 겹친 현 상황을 타개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성과 도출, 정책방향 제시 및 합리적인 대안 마련에 학회의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전문성을 갖춘 최고의 지성인 단체로서의 책임과 의무를 피하지 않겠습니다. 그리고 이를 위해 유관학회들과의 연대와 협력을 최대한 이끌겠습니다.

아울러 한국재무학회 회원들간 교류와 유대감 제고에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학회 존립의 근간이 회원에 있음에 깊이 공감하고,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하고 기분 좋게 헤어지며 다음 모임을 기다리는 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무엇보다 우리 학회의 미래인 신진학자들과 여성학자들을 위한 지원과 배려에 더욱 힘쓰겠습니다.

지난 1998년 추계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재무학회와 인연을 맺은 이후 선배 학자님들과 학회로부터 늘 관심과 도움을 받아왔던 저는 이번 기회를 통해 제가 받은 혜택을 학회와 회원님들께 되돌려 드리고자 합니다. 올 한해 학회 임원 및 회원 여러분들과 함께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말씀드린 과제들을 차근히 이루어 나가겠습니다. 회원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적극적인 참여를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제34대 한국재무학회 회장 박  래  수 드림